서울시 대학(원)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?

개요
서울시에서는 서울지역 대학생, 대학원생에게 학자금 대출에 대해 이자를 지원해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. 신청기간 및 지원대상, 신청기간,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학자금 대출이자 지원대상
학자금 대출이자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가 서울이고 2023년 상반기 기준으로 국내 대학교,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중인 사람과 함께 졸업 후 5년이내인 사람입니다.
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'일반 상환학자금'과 '취업 후 상환학자금'인 경우 해당됩니다.
신청기간
신청기간은 7월 25일부터 9월 15일 18:00 까지이며, 기간이 많이 남지 않았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하길 바랍니다.
신청 및 지원방법
신청방법은 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온라인 접수를 먼저 하셔야 합니다. 해당 사이트 주소는 아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지원방법은 2023년 상반기에 발생한 이자 중 전액 또는 결정된 지원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타 지자체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과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.
또한 지원금 입금전에 전액 상환된 대출에 대해서는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.
진행절차
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먼저 9월까지 신청 및 접수를 완료해야 하며 10월 중 서류검토 및 서류 보완이 이뤄집니다. 다음으로 10월 중 소득분위, 발생이자 내역조회 등을 통해 대상자를 조회합니다.
11월까지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소득분위별 지원 규모를 확정하고, 마지막으로 12월까지 지원금 지급 및 상환처리가 완료됩니다.
준비서류
준비서류 중 필수서류는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 및 졸업증명서가 필요하며 다자녀 가구에 포함되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합니다. 또한 신청자가 본인이 아닌 경우 주민등록등본, 초본이 필요합니다.
지원 우선순위
지원 우선순위로는 소득 1~7분위가 1순위이며, 발생한 이자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, 다자녀의 경우 2순위로 마찬가지로 발생이자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마지막으로 소득분위 8분위의 경우 3순위로 예산범위 내 이자지원 범위 결정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.
댓글